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작탄소식

작탄소식

오창호수도서관 가족그림책 만들기 👨‍👩‍👧‍👦

  • 2024-01-30 15:09:12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가족그림책 그림책만들기 그림책강의 그림책제작 도서관그림책 그림책프로그램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 10팀의 그림책 강의 👨‍👩‍👦

글, 그림, 표지까지 힘을 합쳐 멋진 그림책 제작 👩🏻‍❤️‍👨🏻

우리 가족의 베스트셀러로 남을 그림책 만들기! 🎨


나와 우리 가족이 주인공이 되는, "가족 그림책 만들기"



충청북도 청주시에 위치한 오창 호수도서관에는 멋진 표어로 꾸며진 장소가 많답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볼 수 있는 "세상을 바꾸는 힘, 도서관에 있어요"라는 문장이나 "도서관, 어제를 담고 오늘을 보고 내일을 짓다" 같은 문장을 보면 왠지 모르게 가슴을 뛰었어요. 도서관이 책을 빌려주는 역할을 넘어, 지역민에게 창의적인 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발전했다는 점을 여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D



 그림책 강의 전문가 전희진 강사

전희진 강사님 은 미술대학을 졸업하고 그림책 강의를 전문적으로 맡아왔어요. 출간 그림책 제작, 콘텐츠 디자인, 일러스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했기 때문에 그림책 강의 현장에서도 폭넓은 진행을 할 수 있으시죠 :) 텍스타일 디자인 프린팅이나 섬유조형 같은 제품 관련 전시도 꾸준히 해오셨답니다!




 이번 오창 호수도서관 그림책 만들기 프로그램은 총 7회차로 구성되었어요!

그림책 만들기 수업을 듣는 참여자 연령과 준비된 주제에 맞춰 완성도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호수도서관의 경우, 주제가 '나와 가족에 관한 이야기'였기 때문에 가족분들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교육자료로 준비해 보았어요 :)


1. 그림책 알아보기

2. 이야기 구조 만들기

3. 스토리보드 써보기

4. 그림 그리기 - 스케치

5. 그림 그리리 - 채색 (1)

6. 그림 그리기 - 채색 (2)

7. 그림책 완성하기


어느 과정 하나 빠짐없이 전부 체험해 보는 시간이기 때문에, 누구나 한 권의 그림책을 완성할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그림과 글을 창작하는 것을 넘어 직접 나만의 실물 그림책을 만든다는 것. 지금까지 3,000여 권의 그림책을 제작한 그림책 전문 출판사 작가의탄생 의 그림책 만들기 수업의 큰 장점이랍니다.

이번 오창 호수도서관 그림책 만들기 프로그램은 총 7회차로 구성되었어요!



 

호수도서관 3층에 위한 문화교실에 모인 10팀의 예비 그림책 작가님들. 글과 그림을 창작하는 일이 낯설지만 하나씩 하나씩, 내가 하고 싶은 우리 가족 이야기를 찾아보았어요. 그러자 책에 담고 싶은 우리 가족의 모습이 끊임없이 나왔답니다.




 혼자서 만드는 게 아닌 엄마 또는 아빠와 협동하는 것이기에, 어쩌면 우리 아이들의 첫 번째 팀 (Team) 창작이 되었을 그림책 만들기 수업. 이론 수업을 한 뒤 실습하는 시간에는 모두 집중해서 눈앞에 있는 도화지를 차근차근 채워나갔답니다.



열정적인 전희진 강사님 의 강의 내용에 따라 질문과 참여가 활발한 시간이었어요. 좋은 그림책 강의는 강의자가 혼자 말하는 것이 아닌, 참여자의 능동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는 쌍방향 시간이 되는 것이죠 :)






가족 그림책을 만들기 위해 색연필과 사인펜, 다양한 도구를 적극적으로 활용했어요 :)

아이들은 그림 그리기 활동을 통해 자신의 솔직한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죠. 때문에 모든 참여자가 집중해서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었고, 강의를 맡았던 전희진 강사님 또한 보람을 느꼈다고 해요.가족 그림책을 만들기 위해 색연필과 사인펜, 다양한 도구를 적극적으로 활용했어요 :)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만든 가족 그림책 10종


엄마 아빠와 함께 무언가 했던 기억은 오랫동안 머릿속에 남죠. 주방에서 같이 요리를 했던 일이나, 놀이동산에서 회전목마를 탔던 기억, 산타클로스에게 받은 선물을 가족 앞에서 자랑했던 추억 등 다양한 시간이 모여서 지금의 우리 자신을 만들어내는 것만 같아요 :)





댓글 수정
취소 수정
댓글 입력

댓글달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등록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